안양지역 유일한 토탈 공방 평생교육원 ‘가온평생교육원’

안양에는 지역 유일한 토탈 공방과 평생교육사 현장 실습 양성 기관인 가온평생교육원(안양시 동안구 귀인로 190번길 119)이 있다.

가온평생교육원은 2006년도에 창업하여 지역 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한 역량 개발로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가온평생교육원 프로그램에는 크리스탈 쥬얼리 공예, 수채 캘리그라피, 토탈 공예, 인지 프로그램(치매예방)과정 등, 모든 과정을 취미반에서 전문가 과정까지 수강이 가능하며, 주말과 야간반을 운영하여 직장인들의 취미 활동 및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열려있다.
자격증 취득 후 전문가로 이루어진 가온 테라피(휴)동아리 활동은 강사 활동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국비 교육과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고,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와 문화누리 카드 가맹점으로 보다 많은 사람의 공예 체험을 돕는다.
시민과 나눔 교육을 지향하는 철학을 담아, 공방 창업지원과 지회모집. 평생교육원 창업 상담. 평생교육 실습 기관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보호관찰소협의회 보호 관찰위원 김태기 평생교육사는 ”대중 토탈 문화 평생교육 기관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사회에 나눔 교육 철학을 실현하는 한국형 평생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청소년 및 중장년층의 참여자의 잠재적 재능을 발견하여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기회가 되는 안양에서 유일한 평생교육 랜드마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가온 평생교육원은 가온예술문화인터넷신문사를 운영하며 동반 성장 인프라 구축의 실현에 힘쓰고 있다.

출처
안양광역신문.안양지역 유일한 토탈 공방 평생교육원 ‘가온평생교육원’.2023.김현미

댓글 남기기